더라인치과 사랑니발치

3rd MOLAR EXTRACTION

사랑니, 적은 통증으로 발치하세요.

사랑니란?

사랑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보통은 윗턱에 2개, 아래턱에 2개 모두 4개의 사랑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는 예전 사람들에 비하여 턱뼈가 작아져 공간상의 문제로 사랑니가 다 나오지 못하고 묻히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치아보철기술의 발달과 임플란트의 개발로 사랑니에 충치가 있거나 주변 염증 등이 자주 발생할 경우 보통 발치를 하게 됩니다.

사랑니
발치여부

사랑니 꼭 발치해야하나요?

사랑니는 무조건 발치해야하는 걸까요? 사랑니 발치는 필요에 의해 하는 것입니다. 사랑니로 인하여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거나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우 발치를 하나 아무런 증상이 없을 때는 발치를 권하진 않습니다.

잇몸 속에 완전히 묻혀 아무 증상이 없거나 사랑니가 바로 나와 사랑니와 뼈 사이 간격이 칫솔질이 잘 될 정도로 충분하다면 굳이 발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치가 잘못된 사랑니와 칫솔질이 힘든 경우는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과정

사랑니 발치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구강검진

전신적인 건강상태 및 원인, 정도 등을 파악하고 치아 전체의 건강상태를 체크한 다음 치료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X-ray

검진 후 X-ray 촬영 후 사랑니의 상태를 확인한 다음, 계획을 수립합니다.

상담 및 발치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여부를 확인하고 부드럽고 편안한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발치합니다.

THE LINE DENTAL CLINIC

사랑니 발치 후 출혈 및 붓기 등을 감소하기 위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체크하시고, 건강하게 치아를 지키세요!

01거즈를 약 2시간 꽉 물고 계시고 침이나 피는 절대 뱉지 말고, 삼켜야합니다.

02수술 당일, 뜨거운 음식은 발치부위 출혈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부드럽고 찬 음식 위주로 먹어야합니다.

03수술 후 며칠 동안, 치료부위에 손을 대거나 혀로 빨지 않도록 합니다. (빨대 사용금지)

04얼음찜질이 필요한 경우, 얼음주머니를 수건에 싸서 10분 찜질 / 10분 쉬는 방법으로 시술 후 만 48시간만 합니다.

05수술 후 24시간 내에는 무리한 운동이나 뜨거운 목욕은 삼가도록 합니다.

06발치 후에는 다소 붓기와 동통이 있습니다. 반드시 치과의사의 방 및 지시에 따라야합니다.

07마취가 풀리기 전까지 음식은 삼가도록 하며, 술이나 담배 등은 수술 후 1주까지 피하셔야 합니다.

08더운 음식, 자극성 음식은 2~3일 후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