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라인치과 일반치료

PERIODONTAL CLINIC

건강한 잇몸, 아름다운 미소 치주치료 클리닉

잇몸질환은 증상이 늦게 나타나고 일단, 발병 시 후유증이 큰 질병이기 때문에 적시에 진단과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치과를 내원하여 체크를 해야합니다. 성인의 80%이상이 치주질환을 경험합니다. 충치와 달리 거의 통증이 없으며 깨닫지 않는 동안에도 서서히 진행되고, 일단 증상이 나타난 경우, 치료시기가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치주질환
진행과정

치주질환의 진행과정 3단계

건강한 잇몸조직

잇몸병은 독성이 매우 강한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 독성은 심장병, 고혈압, 폐렴 등은 물론 각종 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지금 보시는 그림은 건강한 치주조직의 단면으로 매우 깨끗한 상태입니다.

치은염 잇몸병 초기단계

잇몸 주위에 프라그가 생기면서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나고 잇몸이 붓고 검붉은 색으로 변하는 치은염 상태입니다. 잇몸 주위에 프라그가 생기면 치주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공하게 되는데, 1mg의 치태에는 1억 개 이상의 각종 세균이 들어있어 염증을 유발하고 잇몸이 부어오릅니다.

치주염이 진행된 단계

치은염이 심각해져 치주염으로 발전한 경우 경/중증도, 통증으로 구분되어 그림에서도 확연하게 볼 수 있듯이 치아는 물론 치주조직까지 염증이 퍼지게 됩니다. 이때 중증도 이상이 되면 치아가 흔들리고 중증 이후에는 건강한 치아까지 빠지게 되는 무서운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
치료과정

치주질환 치료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01치은연하소파술

잇몸 속 깊은 곳의 치아 뿌리 부분의 치석, 치태, 염증조직 등 깨끗이 제거해주는 술식입니다. 초기와 중증도 염증이 있는 경우 시행하며 4~6번 정도 나누어 치료합니다. 잇몸병은 독성이 아주 강한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 각종 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료 전의 활동성 세균과 잇몸 감염군

강력한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02스케일링

주로 깊지 않은 잇몸 위쪽의 치석, 치태 등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술식으로 초음파 스케일러를 이용하여 주로 제거하게 되며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스케일링을 하기도 합니다. 초기에 발생한 잇몸염증을 없애기 위해 시행되고 정기적으로 올바른 양치습관과 병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03치주판막수술

잇몸 속 염증이 심하게 진행된 경우, 잇몸염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잇몸청결 환경을 유리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잇몸을 절개한 후 치료하는 술식입니다. 기본적인 치료가 불충분하다고 예상되는 경우나 잇몸 뼈에 대한 처치가 필요한 경우 선택됩니다. 마취 후에 잇몸을 절개하고 치면으로부터 잇몸조직을 분리거상하여 시술 부위를 직접 관찰하면서 괴사된 염증 조직을 제거하고 뼈를 이식하거나 다듬는 과정입니다.

04조직/골 유도재생술

치주질환으로 인해 치아주위 골파괴가 수반된 치아의 경우, 시행하는 술식으로 원칙적으로 뼈의 재생 도모가 목적입니다.